HOME > 회사소개 > 아카데미제품기술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디지털피아노는 동시발음이 32Poly 또는 64Poly 제품입니다.
아카데미 디지털피아노는 국내최초로 동시발음 128Poly 제품개발에 성공하여 디지털피아노의 질적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동시발음은 "연주의 풍부함을 표현하는 척도"로 음원과 함께 피아노의 소리를 결정하는 절대적인 요소입니다.
즉, 음원은 피아노의 원천적인 소리를 결정하고, 동시발음은 연주자의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가능토록 합니다.

피아노 연주에는 음색선택, 리듬사용, 패달사용, 기타 다양한 효과음 사용들 많은 부가기능등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연주자가 원하는 다양한 느낌들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많은 동시발음을 요구합니다. 특히 미디를 통해 컴퓨터 음악을 하는 분이라면 동시발음수는 더더욱 중요하죠!!
따라서 동시발음(Poly)이 많을수록 표현할 수 있는 연주의 폭은 더욱 크고 연주의 느낌은 청중에게 더 큰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예로 앙상블과 오케스트라의 느낌이 다르고, 핸드폰의 16화음과 64화음의 멜로디 느낌이 다르죠!!
최근 판매되고 있는 디지털피아노의 사운드 용량은 대부분 64M입니다. 하지만 아카데미디지털피아노의 사운드용량은 타사제품의 2배인 128M입니다.
특히 피아노 음색은 세계적인 스타인웨이 그랜드피아노소리를 타사 사운드의 전체용량인 64M로 PCM 샘플링하여, 피아노 소리에서 만큼은 국내최고의 제품입니다.
디지털피아노는 사운드 용량이 많아야 다향한 음악적 표현이 가능합니다.
디지털카메라의 회소수가 높을수록 사진의 화질이 선명하듯이, 디지털피아노도 사운드용량이 많을수록 섬세하고 다양한 음악적 표현이 가능하여 생성한 원음을 통한 멋진연주가 가능합니다.
최근 판매되고 있는 디지털 피아노의 사운드 용량은 대부분 64M입니다. 하지만 아카데미 디지털피아노의 사운드용량은 타사제춤의 2배인 128M입니다.
특히, 피아노의 음색은 세계적인 스타인웨이 크랜드피아노소리를 타사 사운드의 전체용량인 64M로 PCM 샘플링하여, 피아노 소리에서 만큼은 국내최고의 제품입니다.